그룹명/Cafe USA

WEST 화이팅

바래미나 2013. 11. 27. 14:20

WEST 화이팅!|올 어바웃 성김

성김 대사 | 조회 207 |추천 0 |2013.11.19. 10:56 http://cafe.daum.net/usembassy/OU3h/83 

저는 얼마전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함께 한미 대학생 연수취업 (WEST) 프로그램 연장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을 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5월 열린 정상회담에서 WEST 프로그램이 양국간 인적유대관계를 공고히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는데에 동의했습니다. 2009년 처음 시작된 이래 WEST 프로그램을 통해 약 2,000명의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영어 연수, 여행, 경영 실무 습득, 기업 인턴십 체험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2012년 3월 한국을 방문했을 때 한국외대에서 강연을 마치고 WEST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만나기도 했습니다.

 

외교부에서 윤병세 장관과 양해각서 서명식을 마친 후


저는 WEST 프로그램의 대단한 팬입니다. 이 훌륭한 프로그램은 한미 양국의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분명히 도움이 될 사업상 유대관계를 맺고 서로에 대해 배우며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를 통해 양국 관계를 두텁게 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서명식에서 저는 여러명의 WEST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정말 훌륭한 학생들이었습니다. 저는 이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리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모든 WEST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계속해서 한미 관계에 관심을 가지고 한미동맹을 긍정적으로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기를 기대합니다.

 

한국 WEST 프로그램 참가학생들이 미국 여행 중 미국의 가정 생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WEST 프로그램은 미 국무부가 한국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여러 교환연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현재 주한미국대사관은 미국 연수 기회를 얻기 힘든 한국 학생들에게 한 학기 또는 일년간 미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UGRAD라는 또 다른 교환연수 프로그램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UGRAD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12 4일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