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험비... 육군차기소형전술차량 집중분석
아덱스에 나온 차기소형전술차량 사진의 차량은 유리창까지 방탄처리
필자가 높이 산 부분 소개
1. 드라이브 인 허브 파워트레인 채택, 더블위시본 서스펜션
모하비를 베이스로 하더라도 샷시는 완전 재설계, 특히 파워트레인은 미군 험비와 같이 [드라이브 인 허브 ]방식을 채용하여 최저지상고를 높혔다.
그와 더불어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충격흡수를 강화시킴
험지 돌파력을 고려하여 후륜에만 차동기어 잠금장치(디퍼렌셜 락)채택.<==== 필자를 놀라게 한 부분.
**아무리 4륜구동이라 해도 차동기어 잠금장치가 없으면 접지력을 상실한 바퀴가 헛돌기 때문에 험지돌파력에 문제가 생긴다.
최저지상고를 높이기 위해 프로펠러샤프트도 높이 설치함.
대신에 실내 공간이 축소되어 실내 중앙 공간 잠식. (2+2 좌석구조)
* 전동윈치 채택도 칭찬받을 사항
2. 자동변속기와 보조발전기 직결식 채택.
디젤 6기통.... 기존 K131은 휘발유엔진.... 디젤엔진으로 연료통일을 매우 잘했다. 이로서 육군 수송차량, 장갑차량, 탱크는 모두 디젤유로 통일
자동변속기는 운전병의 피로도 경감.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보조 발전기>>를 엔진에 직접 물렸다는 것.
엔진과 변속기에 대한 설명.
발전기에 붙어 있는 전력 인출 커넥터. 차기전술차량은 무전기등 다량의 전기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전기 용량과 별도 커넥터 설치한것은 매우 칭찬받을 일이다.
플랫타이어 채택..... 휠은 3피스 타입으로 정비성 용이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차기 소형전술차량은 4가지 타입으로 나온다.
문에 장착된 총안구...... 문을 열고 문짝을 방패삼아 사용한다.
차체는 전면 아연도강판 적용하여 부식방지에 최선의 노력.
실내.... 가장 중요한 부분...
에어콘은 기본장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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