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TOP5 | ||||||||||||||||||||||||||||||
지난 18일, 벤틀리모터스는 컨티넨탈 수퍼스포츠 컨버터블로 빙판 위 최고속도를 측정하는 ‘아이스 스피드’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발표했다. 빙판위에서 측정된 기록은 330.695km/h이다. 그렇다면, 빙판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 가장 빠른 차는 무엇일까? 많은 이들이 부가티 베이론을 꼽는다. 부가티 베이론은 2005년 407km/h라는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당시는 양산차 최초로 400km/h의 벽을 넘었다는 점에서 세간을 놀라게 했다. 종전까지의 기록은 코닉세그 CCR의 388km/h였다. 하지만 2007년, 부가티 베이론의 경이로운 기록마저 깨지고 말았다. 미국 SSC사의 얼티밋 에어로 TT가 412km/h의 최고속도로 기록을 갱신했다. 또 SSC사는 더욱 빠른 얼티밋 에어로 TT의 후속모델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부가티 베이론이 다시 신차를 내놓으면서부터 경쟁이 심화됐다. 2000년대 중반부터 불이 붙은 양산차의 최고속도 경쟁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아래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상위 5대 목록.
5위 : 코닉세그 CCXR (Koenigsegg CCXR) - 최고속도 395km/h 코닉세그 CCXR은 스웨덴에서 만든 수퍼카다. 포드GT와 머스탱에 사용된 포드사의 엔진을 베이스로 만든 4.7리터 가솔린 V8에 트윈수퍼차저를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1018마력, 최고속도는 395km/h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3.2초다. 가솔린뿐만 아니라 에탄올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위 : 살린 S7 (Saleen S7) - 최고속도 399km/h 미국의 수퍼카 제조사인 살린은 튜닝카 전문업체로 사업을 시작했다. 각종 차량을 튜닝하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살린 2001년 S7을 제작했다. 자체개발한 섀시에 7.0리터 V8 엔진에 트윈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760마력, 최고속도는 399km/h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2.8초다. 살린 S7의 레이싱카버전은 2009년까지 미국에서 264경기에 출전해 105회의 우승을 기록했다.
3위 : SSC 얼티밋 에어로 TT (SSC Ultimate Aero TT) - 최고속도 412.5km/h 미국의 수퍼카 제조사인 셸비수퍼카가 개발한 얼티밋 에어로 TT는 6.0리터 V8 트윈터보을 장착해 최대출력 1183마력, 최고속도 412.5km에 이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2.78초이다. 얼티밋 에어로 TT는 2008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에 등극했지만 경쟁사들의 신모델이 등장하면서 순위에서 밀려났다. 셸비수퍼카는 지난해 최고속도 443km/h의 신모델을 완성했다고 해외언론을 통해 밝히기도 했다.
2위 : 키팅 TKR (Keating TKR) - 최고속도 418.5km/h TKR은 영국의 수퍼카 전문개발업체가 만든 차량이다. 시보레 콜벳의 LS7 엔진을 바탕으로 개발된 7.0리터 V8 트윈수퍼차저 엔진은 최대출력은 1800마력이며 최고속도는 418.5km/h에 이른다. 바디 전체가 카본으로 이뤄져있어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TKR은 매년에 10대 이하로만 판매된다. TKR의 기록은 자사의 측정 기록이다. 하지만 키팅 측은 곧 정식절차를 통한 기록수립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1위 : 부가티 베이론 수퍼스포트 (Bugatti Veyron Super Sport) - 최고속도 431km/h 양산차의 최고속도 기록을 빼앗겼던 부가티가 자존심 회복을 위해 베이론 수퍼스포트 모델을 지난해 발표했다. 부가티는 독일 폭스바겐 공장에 위치한 볼프스부르크 주행시험장에 기네스기록 관계자는 물론 독일 기술검사기관을 초청한 자리에서 최고속도 세계 기록을 갈아치웠다. 부가티 베이론 수퍼스포트는 8.0리터 16기통 터보차저엔진이 장착돼 최대출력 1200마력, 최고속도는 431km/h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2.2초에 불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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