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해,공군,종합

이스라엘에서 열린 다국적 합동 공군훈련 Blue Flag|

바래미나 2013. 12. 8. 23:07

   
 
 
이스라엘에서 열린 다국적 합동 공군훈련 Blue Flag|

11월 24일부터 28일사이 이스라엘 Uvda 공군기지에서는 미국과 이탈리아 및 이스라엘 공군이 참가하는 다국적 합동 훈련 Blue Flag가 실시되었다, 미국이 실시하는 Red Flag훈련, Green Flag 훈련에 이어 Flag가 붙는 또하나의 공군 훈련이 탄생한 것이다.

Negev Desert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영국 Lakenheath기지에 배치된 미 공군 492 전투비행대소속 F-15E 전폭기와 이스라엘 공군 F-15I 전폭기 F-16I Sufa 전폭기 그리스 공군 F-16 및 이탈리아공군 Tornado 전폭기와 이스라엘 Rafael사의 RecceLite Pod를 장착한 AMX 경공격기가 참가하였다, 원래 참가 예정이던 폴란드공군은 참가하지 않았다. 4개국 공군은 훈련을 통해 작전 능력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인 전투와 상호간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Uvda 공군기지에는 이스라엘이 1980년대부터 운용해온 가상적기 비행대가 있는데 F-16A Block 15 Falcon 전투기들이 사용된다. 이 훈련은 이스라엘이 NATO의 ‘Anatolian Eagle’ 훈련에서 배제된 이후 터키와 군사 훈련을 실시해왔다. 그 사이 요르단에서는 다국적 공군 훈련 Eager Tiger와 Eager Lion이 실시되어 왔으며 2012년 이스라엘과 폴란드가 네게브 사막에서 합동 훈련을 실시하면서 Blue Flag가 태동을 시작하였다.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