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자전거 타기

부품 및 소품 >> 등에 메는 투어링백, 케멀백

바래미나 2012. 11. 4. 03:02

부품 및 소품 >> 등에 메는 투어링백, 케멀백

 MTB 투어를 즐기기 위해서는, 물과 간식, 스페어 튜브, 공구, 펌프 등 필요한 용품들을 담을 수 있는 (등)가방이 필요합니다.

등가방은 호리호리하여 등에 착용하였을 때 어깨 쪽을 가리지 말아야, 운동 중에 흐르는 땀을 빨리 말려 줄 수 있습니다.

큰 부피에 많은 짐을 싣고 다니면,  체력적 부담이 많아 재미를 떨어트릴수 있으니, 꼭 필요한 물품들로만... 경량화된 제품들로... 가지고 다니면 좋습니다.

등가방들은, 넘어졌을때 부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라이딩 시  착용하시를 더 권장드립니다.

..

▶ 많은 준비물들이 필요한 보다 긴 시간의 투어에는    투어링용 등가방이 좋습니다.

 

 물 주머니를 담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짐들을 모두 적절히 수납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져 있습니다.

 구부리고 타는 MTB 자세에 맞추어져 신체에 밀착되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야 하며,

 등에서 흐르는 땀과 열을 빨리 식혀 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품들을 더 담을 수 있게 끈이나 주머니가 잘 마련되어 있어 수납이 용이합니다.

▶ 레이스용은....물 주머니(물백)를 주로 담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가방이 있습니다.

 

MTB에서 내리지 말고  물을 빨아 먹으면서 계속 자전거를 탈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주머니를 차게 얼려 사용한다면,  여름철에 체온을 내리는 역할도 어느 정도 해 낼 수 있답니다.

시합용으로 주로 쓰이는 형태는 빨대와 물 주머니만 담을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투어나  가벼운 투어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 MTB용이 아닌 '(등)가방' 종류들은 가끔 씩 브레이크를 잡을 때 등 가방이 내 뒤통수를 때릴 수 있어 곤란합니다.

  또한, 등산용과는 달리...  구부러진 등에 밀착 되도록 설계되어 있고,  홀쭉한 형태로 열 발산에 도움을 줍니다.

 

'케멀백','바우데', '도이터'를 비롯한 기타 각종 MTB 브랜드의 제품들이 저희 '한스MTB'샵에 전시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록 인터넷 상으로 모든 제품명과 가격을 표기하여 드리지 못하고 있으나,

 방문하시는 분께서 크기와 용도를 감안하시어 적절한 물건을 직접 보시고, 고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