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시드시스템을 접했을때 마냥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겜임당 한 두번 정도 시드 시스템 공이 나오고 확률은 70%~80% 되는 것 같습니다.
그냥 시스템만 적용하여 써오다가 시드 시스템에 적용되는 숫자들이 궁금하야 풀이해봤습니다.
(시드 시스템을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시드 시스템에 원쿠션을 추가하여 확장해 봤습니다.
>>>>>>>>>>>> 시드 시스템 숫자 원리 <<<<<<<<<<<<<<<
그림처럼 시드 시스템은 미러시스템을 수치화한 것입니다.
공격지점(2쿠션지점)을 미러로 이용하여 확장하면 그림과 같이 두개의 닮은꼴 삼각형이
나옵니다. 삼각형의 비례에 따라 각 포인트 지점(공격지점)의 x 값(원포인트지점)을
구해보면 그림과 같습니다.
>>>>>>>>>>>> 시드 시스템 확장 <<<<<<<<<<<<<<<
원쿠션을 추가하여 시드시스템을 확장해보았습니다.
즉 시드시스템이 중점을 찾는다면 이 것은 1/3 지점을 찾습니다.
위 식대로라면 Z가 10씩 증가할때마다
수구값의 반에다가 수구값의 5%씩를 더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림에서 X값은 수구값 선상에서의 기준이기때문에 0포인트를 기준으로하면
각포인트 지점에따라 0포인트 기준 X값은 0.5, 0.55, 0.6, 0.65, 0.7 이 됩니다.)
예를 들면 수구값이 40이고 공격지점이 20포인트일때
20 ( 1/2*수구값) + 4 ( 0.1*40) = 24
24지점을 바라보시고 중상단 당점으로 부드럽게 치시면 수치상으로는 들어갑니다.^^
시드 시스템의 확장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수구가 진행하면서 각이 조금 짧아질 것 같기도하고 ...
최대한 부드럽게 상단으로 치면 수치대로 들어갈 것도 같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당구장에서 테스트 해보고 다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시드 시스템 산수풀이 그리고 시드 시스템 확장 (캐롬학당) |작성자 syri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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