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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신형 F-15SE 사일런트 이글 공개

바래미나 2011. 7. 8. 03:03

보잉. 신형 F-15SE 사일런트 이글 공개| 


3월 17일에 보잉이 세인트루이스에서 국제 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디자인한 F-15SE 사일런트 이글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비용 절감형 스텔스 기술과 다종다양한 무장 소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개발했다는군요

미래 생존성 확보를 위해서 균형잡히고 저렴한 것이 목표라는데...

코팅과 취급 등을 비롯한 스텔스 기술을 포함한다고... 자그마치 무기류의 내장이 가능한 신형 CFT???
(기존 CFT 와 임무에 따라서 상호 교환가능)

AIM-9, AIM-120, JDAM, SDB 등의 내부무장...?

경사진 수직미익을 사용해 공기역학효율을 개선하고 양력을 생성하며 무게를 줄인답니다.

디지털 비행 제어 시스템으로 항공기의 안정성과 기체 무게를 줄였다고...

레이시온 AESA 레이더와 BAE 의 Digital Electronic Warfare System 장착으로 생존성을 증가.

보잉은 cft 내부무장 컨셉 프로토타입을 끝냈고 2010년 1분기에 미사일 발사 시험을 포함한 첫 비행을 한다고...

이 내부무장 cft 디자인, 개발, 시험은 외국과 공동 작업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림은 여기...

http://www.deagel.com/library1/small/m02009031700001.jpg
http://www.deagel.com/library1/small/m02009031700002.jpg

위키 자료에서 말하길, 기울어진 각도는 15도라고 합니다.

 

avationweek 기사에서 추가 내용을 발췌하자면

CFT 에 내장되는 AIM-120 / AIM-9 는 2발이며 JDAM 은 1발, SDB 는 4발이 조합됩니다.
멀티롤 미션시 AAM 1발, JDAM 1발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최대 속도는 마하 2.5 그대로지만 CFT 연료량의 저하로 작전반경에는 180 ~ 200 해리 (330 ~ 370 KM) 저하가 있다고 합니다.

스텔스 도료로 날카로운 모서리에서 반사되는 분량을 줄이고, F-35 만큼의 정면 스텔스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이 기체의 스텔시 수준 역시 미국 정부의 결정에 따라서...? (다만 아직 미정부에서 논의된 바 없음)

F/A-18E 스타일의 엔진 흡입구 스텔스화 여부는 미정부 & 소비자와 협의해서 결정

새로운 기체의 가격은 약 1억 달러 (기체 + 스페어)

새로운 CFT, BAE 전자장비는 업그레이드 키트로 기존 F-15E 에 장착가능

목표 시장은 한국, 싱가폴, 일본, 이스라엘, 사우디이며 한국 FX-3 을 직접적으로 언급.

한국은 KFX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지만, 스텔스 물질의 공동생산은 미국 정부에 달려 있으며 판매가 매우 어려울 것.

일본과 사우디도 F-15 클래스 전투기를 원하고 있으며, 사우디가 구매시 이스라엘도 대응 차원에서 살 것이라고.

F-35 에 자국산 전자장비를 달려다 딱지맞은 이스라엘이 흥미를 보일만한 옵션은 자국산 전자장비 채택

신형이 아닌 기존 CFT 를 장착하면 대형 무장의 운용 가능성 (대함 미사일 등) 을 회복한다고... (신형 CFT 장착시 ASM 은 달지 못하는 듯.

현재 장착된 CFT, 기울어진 수직미익, 스텔스 물질, 인테이크 블로커는 전시용으로, 실제 통합된 것은 아님.

F-15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받아서 작년 9월부터 디자인 개시

aviationweek 기사 및 사진은 여기
http://www.aviationweek.com/aw/generic/story.jsp?id=news/Silent031709.xml
&headline=Boeing%20Unveils%20New%20Stealthy%20F-15&channel=def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