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원인
1) 가속페달이 바닥 매트와 간섭되어 끝까지 밟히지 않는 경우
2) 가속페달 케이블이 느슨하여 가속 페달이 끝까지 밟히지 않는 경우
3) 엔진이 과열된 경우
4) 엔진 점화장치(배전기, 점화코일, 점화케이블, 점화플러그 등)의
결합상태 불량 또는 부품의 고장
5) 엔진 연료장치(연료펌프, 연료필터, 연료파이프)의 결함 또는 막힘
6) 공기 흡입구 막힘으로 공기 흡입량이 부족한 경우
7) 연료에 불순물(물 또는 이물질)이 섞이거나 불량 휘발유일 경우
8) 배기 머플러의 부분적인 막으로 배기가스 배출이 정상 적이지 못할 때
9) 엔진 ECU 관련된 센서 부품들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3. 조치방법
▶ 자가정비사항
▷ 가솔린차량
1) 불량 휘발유를 사용하지 않는다.
2) 가속페달의 간섭 여부 및 케이블의 늘어짐을 확인하여 간섭 부분을 제거한다.
3) 엔진 과열여부를 확인하여 적당한 조치를 취한다.
4) 점화장치 부품들의 배선 및 점화케이블 연결상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한다.
5) 에어 클리너 또는 공기 흡입구의 이물질 청소 및 막힘 여부 점검한다.
▷ 디젤차량
1) 도토리망 청소한다.
2) 연료휠타 막힘현상이나 수분침투로 인한 고장이므로 청소를 한다.
3) 공기유입으로 인하여 공기빼기작업을 실시한다.
4) 연료라인의 새는곳은 없는지 확인한다.
5) 흡입공기계통의 이물질 흡입되었나 확인점검 한다.
▶ 정비업소 원인파악 및 정비상황
1) 점화장치를 점검 및 수리한다.
2) 연료장치를 점검 및 수리한다.
3) 연료필터 교환 및 연료 탱크를 청소한다.
4) 배기 머플러를 점검 및 수리한다.
5) 흡기 계통을 점검하여 에어 클리너나 이물질 등을 청소한다.
6) 엔진 ECU와 관련된 센서나 부품들을 수리 교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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