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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타이어 교체시기를 정확하게 인지하려면, 사용자가 자신의 타이어를 조금만 관심있게 본다면 미쉐린에서는 사용자를 위해 사이드 월의 8군데에 '그림과 같이 미쉐린 비벤덤'을 표시해 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표시된 곳을 살펴보면 홈 속에 돌출된 부분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마모한계표시입니다.(법정 마모한계표시 높이 : 1.6mm) 타이어를 사용하다가 홈 속에 돌출된 부분이 외부로 돌출될 경우 그 타이어는 마모가 다 된 것이므로 새 타이이로 교환하면 됩니다. |
'비벤덤'이 표시된 곳을 잘 보면 흠의 중앙에 돌출된 부분을 볼 수있습니다. 이것이 즉 마모한계 표시입니다.(마모한계 표시의 높이:1,6mm)
타이어를 사용하면서 흠의 중앙으로부터 이 돌출 부분이 외부에까지 도달한 경우, 타이어는 마모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되므로 새로운 타이어로 교환시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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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고급화, 고성능화, 또는 사용조건의 다양화에 따라 타이어에 요구되는 기능, 성능도 점점 복잡다양한 형태로 개발 되고 있다.
아래 그림은 운행중인 차량의 타이어가 마모한계가 되기전에 타이어를 전후,좌우로 위치교환하는 방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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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구동차량과 구동축 타이어가 크로스 패턴인 경우 |
앞뒤 타이어 둘중에 하나가 X패턴인 경우 |
후륜구동이나 4륜구동 차량,후륜구동 타이어가 크로스패턴 인경우 |
타이어와 휠이 방향성패턴 인 경우 |
방향성 타이어로서 앞 뒤 사이즈가 다른 경우 |
타이어의 마모한계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 |
긴박한 시점에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량의 타이어가 미끄러지기때문에 제동거리가 길어집니다. |
마모한계를 초과하여 사용한 제품은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다. |
우천시에는 도로와 타이어 사이의 물이 잘 배수되지 않기 때문에 타이어가 물위에 뜨 는 것과 같은 상태로 됩니다. |
도로상의 작은 물질에 의해서도 트레드가 손상되어 사고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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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노우타이어의 마모한계
스노우 타이어의 마모한계는 일반타이어와 같은 1.6mm와는 별도로 플랫폼(↑)표시를 하 며, 거기까지 마모된 경우에는 스노우타이어로서의 성능을 잃어버리게 되어 일반타이어의 성능밖에는 발휘하지 못합니다. (플랫폼의 깊이: 전체 홈 깊이의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