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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130H Spectre/AC-130U Spooky

바래미나 2007. 8. 6. 04:16
                                  AC-130H Spectre/AC-130U Spooky

 

 

 

 

 

AC-130H Spectre/AC-130U Spooky
 

 터보프롭 중형 전술 수송기 C-130를 개조해 , 중화기를 탑재한 공격기. 적 보급 부대등에대한 공격이나 , 아군 지상 부대에 강력하고 정확한 화력지원을 행한다. 스펙터는 AC130H의 닉네임 , 최신형인 AC130U는 스푸키로 불린다.

 제2차 세계대전시 , 미국의 건쉽의 역사는 B-25·26폭격기를 개조해 기관총을 장비 한 타입이 개발되어 베트남 전쟁시 , AC47나 AC­119를 거쳐 AC130에 도달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것은 C130E 수송기를 개조한 AC130H와 최신형의 AC130U이다. Cop

yright (c) 2002 Weapons School 

 

  탑재하는 화기는 기체 좌측에 배치되어 있으며 동체 앞부분에 M61A20mm 발칸포 2문 , U형에서는 , 이것을 바꿔 GAU12 25mm 발칸포 1문이 되었다. 동체 후부에는 M2A1개 보포스 40mm 기관포 1문, M102 105mm 유탄포 1문을 장비 하고 있어 , 항공기가 탑재하는 대포로서는 최강이다. 각 화기의 최대 발사 속도는 20mm기관포 분당 2500발 , 25mm기관포 분당 1800발 , 40mm기관포 분당 120발 , 105mm 유탄포 분당 10발로  적에게 「포탄의 비」를 쏟아붇는다.

 

 

 

정확한 사격을 행하기위해 , 탑재하는 센서류도 충실하게 장비하고 있으며 적외선 센서 , 초고감도 TV카메라 , 레이저조준기 , 트럭등의 엔진으로부터 나오는 전자 노이즈를 탐지하는 레이더 , 측방 감시·무선 표지 레이더 , 여기에 GPS(전지구 측위 시스템)와 INS(관성 항법 장치) 을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는 화기 관제 컴퓨터로 처리되어 각 포에 전달된다. 필요가 있으면 포의 사격 범위를 한정하는 일도 가능하다.

 

목표에대한 조준은 기장석 좌측에 장착된 HUD(헤드 업디스플레이)에 의해 행해진다. 공격은 대략 고도 3000m에서 파일론 선회로 불리는 왼쪽 선회를 계속하며 장시간에 걸쳐 정확하고 강력한 화력을 쏟아낸다.

하지만AC130는 수송기를 모체로 하고 있어 비행 속도가 늦고 적 전투기나 지대공미사일 대공포에 대해 취약해 걸프전쟁 시에도 이라크군의 휴대형 지대공미사일 SA16에 의해 1기 격추된 바가있다. 이러한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동체 주요 부분에는 항공용장갑판이 장착되어 승무원,기재를 대공포나 미사일의 파편으로부터 방어한다. 그리고, 방어 수단으로서 플래어나 채프 , 적외선·전파 방해 장치도 탑재하고 있으며 지상으로부터의 발견을 곤란하게 하기 위해 공격은 일반적으로 , 야간에 행해진다. 

 

또한 91년 봄에 사격시험을 실시하고나서 미군에 인도된 12기의 AC-130U는 모두 미군특수작전부대에 소속되어 있다.
AC-130U의 특징은 무장시스템의 교체와 전자장비 강화이며.
무장은 20mm발칸포 2문이 25mm 5포신 개트링포인 AGU-12로 교체되었다
40mm기관포와 105mm유탄포는 남았지만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방어에 있어서도 세라믹 방탄판을 케블라 섬유로 감싼 방탄판을
하부와 좌측면 동체(무장이 탑재된 부분)에 장착해 방어력을 증가시켰다.
전자장비도 강화되어 최신예 전폭기 수준의 레이더와 전자전 전문기 수준의
전자전 능력에 A-10A 공격기의 장갑, 기갑차량과 동등 이상의 파괴력을 지닌 공격기인것이다

AC130의 운용에는 제공권의 확보가 불가결해 , 압도적인 항공 전력을 가지는 미국만을 보유할 수 있는 병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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