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46 시 나이트는 버틀사(현재 보잉 헬리콥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본격적인 쌍발 터빈 텐덤 로터의 수송용 헬리콥터이다. . 원형 모델 107은 라이카밍 T53 엔진 2기를 장비한 기체이고, 후부에 탑재한 램프를 장착한 수밀구조의 동체를 가지고 있다. . 미육군은 제너럴 일렉트릭 YT58-GE-6(783kW)2기를 장비한 107을 YHC-1A로서 채용하였다. 이 기체는 107-II로, T58-GE-8B(932kW) 2기를 장착한 미해병대용의 수송헬기 CH-46A가 되었다. 곧이어 배치된 CH-46D는 개량형 로터와 T58-GE-10(1,044kW) 2 기를 탑해한 성능 향상형이다. CH-46F는 CH-46D의 항공전자장비를 개향한 모델이다. 현용타입인 CH-46E는 CH-46D/F의 엔진을 T58-GE-16(1,394kW)로 교체하였고 로터브레이드도 글래스 파이버제로 변경되었다. 또한 기체구조를 대폭 개선하여 기체강도를 높였다. 미해병대는 정비성(SR&M) 향상 프로그램과 동력장치 근대화를 실시하였고, 스폰슨을 대형화하여 연료 탑재량을 배로 증가시켰다. 위와 같은 개량을 실시한 기체를 CH-46E라고 한다. CH-46E는 미해병대용 범용 병력수송 헬기로 상륙부대의 교두보 확보 뒤 계속적으로 병력과 물자를 실어나르는 역할을 담당하며 중형 헬리콥터 비행대에 배치되어 있다.
길이 13.59 m ROTOR 폭 15.24 m 높이 5.09 m 최대이륙중량 11,022 Kg 자체중량 5,230 kg 최고속도 276 ㎞/h 항속거리 355 km 엔진 T 58-GE-16 (1,870shp) x 2 제작(개발) Boe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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