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마리아 앨범 : Ave Maria
Olga Kondina, Russian soprano (1956- )
1. Ave Maria - G.caccini - Track 전곡연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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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적 의미
(영)Hail Mary. Angelic Salutation이라고도 함. 동정녀 마리아에게 바치는 로마 가톨릭 교회의 중요한 기도. 3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라틴어 본문과 그 번역문은 다음과 같다.
"Ave Maria, gratia plena;/Dominus tecum :/Benedicta tu in mulieribus et benedictus fructus ventris tui(Jesus)./Sancta Maria, Mater Dei,/Ora Pro nobis peccatoribus, nunc et in hora mortis nostrae./Amen."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님 기뻐하소서!/주님께서 함께 계시니,/여인 중에 복되시며, 태중의 아들 예수님 또한 복되시나이다!/천주의 성모 마리아님,/이제와 저희 죽을 때에 저희 죄인을 위하여 빌어주소서./아멘)
대천사 가브리엘의 인사(루가 1 : 28)인 첫째 부분은 이미 6세기의 전례에 나타난다. 엘리사벳의 인사(루가 1 : 42)인 둘째 부분은 1000년쯤에 첫째 부분에 추가되었으며, 동격어로 놓인 '예수'는 교황 우르바누스 4세(1261~64 재위)가 추가한 듯하다. 마지막의 청원기도는 14세기 또는 15세기에 널리 사용되다가 1568년 교황 피우스 5세가 개혁한 성무일도서에 공식 기도문으로 포함되었다. 노래로 만든 성모송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프란츠 슈베르트의 〈아베 마리아 Ave Maria〉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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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ve Maria 2. Ave Maria 3. Ave Maria 4. Ave Maria 5. Ave Maria 6. Ave Maria 7. Ave Maria 8. Ave Maria 9. Ave Maria 10. Ave Maria 11. Ave Maria 12. Ave Maria |
G.caccini (1548-1618) L.Cherubini (1760-1842) F.Schubert (1797-1828) F.Liszt (1811-1886) C.Gounod (1818-1893) C.Franck (1822-1890) L.Luzzi (1828-1878) T.Dubois (1837-1924) O.Merikanto (1868-1924) P.Tosti (1846-1916) P.Tosti (1846-1916) G.Verdi (1813-1901) |
5:00 4:16 7:08 7:45 3:43 3:33 4:26 3:50 3:11 6:02 4:09 4:45 |
아베 마리아 (로마 가톨릭교 찬가) [Ave Maria]
로마 가톨릭 교회에서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예배서에서 불러온 성모 찬가.
가사는 〈루가의 복음서〉 1장 28절 '천사의 경축'과 42절 '엘리자베스의 축사'로 되어 있고, 14세기에 '예수'의 기도문, 15세기에 '죄인인 우리를 위하여 지금도 임종시에도 기도할지어다. 아멘'이 추가되었다. 다성음악 작품으로는 르네상스 시대 조스캥 데 프레, 빅토리아, 윌라르트, 오케헴 등이 단성성가를 기초로 만든 르네상스 합창곡, 구노의 독창곡, 낭만주의 시대의 브람스와 멘델스존의 합창곡, 케루비니·슈베르트의 독창곡, 베르디의 오페라 〈오텔로 Otello〉 중 오텔로의 아리아 등이 있다. 구노의 아베마리아는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 곡집〉 1집 중 프렐류드 C장조를 배경 화성으로 사용한 곡으로, 보통 '구노와 바흐의 아베 마리아'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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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ga Kondina, Russian soprano (1956- )
Olga Kondina 는 요한수난곡에서 자주 나타나는 소프라노 성악가. St. Petersburg의 Marlinsky극장 (kirov opera)의 손꼽히는 소프라노인 그녀는 절묘하고 아름다운 음색의 목소리를 가진(lyric-coloratura soprano) 뛰어난 성악가다. 나무랄데 없는 소리, 흠잡을 데 없는 기교, 숨을 멈추게 하는 미세하고 정교한 피아니시모를 겸비한 환상적인 음색등이 그녀의 목소리에 겸비되어 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어떠한 기교적인 어려움도 가장 쉽게 처리하는 놀라운 기량으로 복잡한 페시지와 Florituras를 연주하여 평론가들과 애호가들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는데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 콘서트와 오페라를 통해 그녀의 비범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운 좋은 사람들은 그들의 가슴속에 <러시아의 매력>을 간직하게 될 것다.
1956년에 러시아의 Ekateriburg에서 태어나 Ural state Conservatoire에서 바이올린과 성악을 공부하였고 1980년 (바이올린을 S. Gaschinsky교수에게 사사), 1982년(성악은 .K. Rodionova교수에게 사사)에 각각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학생시절 Olga Kondina는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바이올린을 맡았고, 성악가로서도 활동했다.
1983~1985년, 그녀는 모스코바 음악원에서 l. Arkhipova교수의 지도로 대학원 과정을 공부하였고, 러시아에서 '79, '82년도 Glinka 성악 콩쿨과 '87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국제 Vinas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그 후 Olga Kondina는 St. Petersburg의 Marlinsky 극장(Kirov Opera)의 손꼽히는 솔리스트중의 한 사람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베르디 오페라 - Violetta역 (“La Traviata”) 그리고 Gilda역 (“Rigoletto”) 도니제티 오페라 - Lucia역 (“Lucia dl Lammermoor”) Glinka 작곡 - Lyudmila 역(“Rusian 과 Lyudmila”) 로시니 - Rosina역 (“Il Barbiere di Siviglla”) Rimsky-Korsakov 작곡 - Shemakhanskayta Tsarina역 (“Golden Cock”) 스트라빈스키 - Nightingale역(“Nightingale”)
등의 레퍼토리를 가지고 Kirov 오페라와 함께 유럽과 일본, 미국 등지를 순회하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쳐왔다. 그녀의 폭넓은 실내악곡 성악 레퍼토리는 프랑스 음악, 독일 음악 그리고 이탈리안 젊은 작곡가들의 음악을 모두 소화 해 내고 있다. 그녀의 첫번째 독창 음반이 <<러시아의 고전적인 서정소곡>>으로 1993년도에 발매되었는데, 이 CD는 Daniel Zaretsky(오르간)과 함께 Olga Kondina가 각기 다른 시대의 다양한 작곡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여러 종류의 가톨릭 성가곡인 <<Ave Maria>>에 대한 해석을 제공해 주고 있다. 그녀의 특이한 곡 해석은 비범한 성실성과 관객의 감탄을 이끌어내는 부드러움에 의해 특징지어 지어 지고 있다.
글 출처: 가톨릭 인터넷 방송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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