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A
그림 A 는 수구가 적구들과 가까이 붙어 있는 경우 !!
1쿠션 지점에서 2쿠션 지점으로 일자로 곧바로 온다고 가정하고 1쿠션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샷은 1쿠션지점인 장축에 마치 끌어치기 하는 기분으로 약간의 타격감을 실어
강하게 샷을 합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그렇게 강하게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힘조절이 가능해 집니다 ^^
그림 B
위 그림은 수구와 목적구가 3 포인트 떨어져 있는 경우 입니다
수구에 중하단 2팁이 당점으로 일자로 부드럽게 샷을 하면 수구는 그림과 같이 1.3 포인트
떨어집니다 그리고 다시 입사에 대한 반사각으로 1 포인트 정도 떨어지고 다시 0.5 ~ 0.7
포인트 정도 떨어지는 현상을 이용한 득점 시도입니다
다른 대안이 없는 상황에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숙지 하시면 유용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초이스가 절대 황당한 초이스만은 아니란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
그림 C
그림 C 는 수구와 적구가 2 포인트 쩔어져 있습니다
위 그림도 그림 B 와 같이 수구를 당점만 조절하면 일자로 보내 그림B 와 같은 진행경로를
그리며 득점을 할 수 있으나 당점의 조절이란것이 생각처럼 쉬운것도 아니어서 일정한
당점을 유지한채 1쿠션지점의 포인트변화에 의한 득점이 쉽기에 위 그림과 같이 시도 합니다
수구의 일자선상에서 1/4 포인트 위쪽으로 너무 부드럽지 않게 아주 약한 타격감을 실어서
수구를 진행 시키면 역각에 의한 저항으로 수구는 아래로 1 포인트 정도 내려옵니다
다시 입사에 대한 반사각으로 아직도 역각에 의한 저항성향이 남아 있어 0.6 포인트 정도
반사각으로 진행한뒤 다시 0.6 포인트 정도 떨어지면서 득점을 하게 됩니다
물론 테이블마다 성향이 달라 일률적으로 나오지 않겟지만 크게 변하지 않으므로
상황에 맞춰 보정값을 주어가면 무난한 초이스가 될것입니다 ^^
그림 D
위 그림은 수구와 적구사이가 1 포인트 �에 덜어져 있지 않아 수구의 1쿠션지점이
0.5 포인트 아래로 형성됩니다
역각에 의한 저항으로 수구는 원래 수구의 자리나 그보다 약간 아래쪽으로 2쿠션지점이
형성된뒤 아직 남아 있는 역각의 저항으로 0.5 포인트 만큼 3쿠션지점으로 떨어진뒤
목적구로 이동합니다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 위 그림들의 초이스가 혹시나 황당한 초이스라고 생각하신다면
당신은 실력향상에 상당히 부정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수들은 특별히 다른대안이 없거나 다른초이스가 확률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상황이라면
망설이지 않고 위그림들의 초이스를 합니다 그리고 성공하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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