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해,공군,종합

[전술화]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 리뷰..

바래미나 2018. 1. 22. 23:50

   

[전술화]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 리뷰..

안녕하세요.

아나킨 입니다. ^^


오늘 리뷰할 제품은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

입니다.


정말 오래전부터 구매를 망설이던 전술화를 구매 했습니다. :D 약 5년여 밀리터리 취미를 해오면서 구매한 전술화는 LOWA Zephyr GTX® Mid TF < Asolo Fugitive GTX < SALOMON QUEST 4D GTX FORCES 인데 위 3종의 제품은 발목이 좀 높아서 군복이 아니고선 일상복에 착화가 힘들어 년중에 몇번 못신어 활용도가 정말 낮았습니다. 어찌어찌 신게되는 경우에도 신발끈 묶고 푸는 과정이 어찌나 불편하던지... 


더이상 전술화 구매는 없을줄 알았는데 이런저런 이유가 맞물려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가 4번째로 구매한 전술화가 되었습니다. 본문을 작성했던때가 작년 1월 14일이니 1년이 조금 지났는데요. 약 1년여간 신어보며 느낀 부분을 기존에 작성해두었던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 특수전에서 착화한 사진을 볼수 있지만 사진 자료 보기 힘들기로 유명한 특수전인 CAG(Combat Application Group)이지만 작년 시리아에서 촬영된 사진의 오퍼레이터가 착화(같은 모델 다른 컬러) 사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신품 박스를 개봉하는건 언제나 즐겁습니다. :D




- 군경을 목적으로 개발된 FORCE 라인업인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입니다. 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주요 특징으로는 무반사 소재 사용이 있겠는데 야간전술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새 신발일때 사복에 신고 외출했을때 민망할정도로 매우 시커매서 어색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





- 신발 앞코는 단단한 러버 토캡으로 되어있어 발끝을 보호하고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마찰과 충격을 최소화해 줍니다. 발끝 하단부는 일반적인 패션화에는 없고 주로 런닝화쪽에 많이 적용된 방식으로 발걸음을 내딛을때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끝 하단부가 깍여있는!?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 본 전술화의 구매동기에 가장 결정적인 퀵 레이스 시스템 입니다. 기존에 구매한 전술화들은 끈한번 묶고 풀려면 최소 1분은 걸리는데 퀵 레이스 방식의 경우 10여초가 안걸리는 아주 빠르고 편리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신발끈을 검지에 걸어 당기는 부분은 러버 소재가 사용되어 사용감및 기능성이 아주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 사진의 신발끈이 통과하는 부분 안쪽면을 보면 플라스틱 부품이 덧대어진걸 확인할수 있는데 이는 신발 끈을 조일때 스무스하게 당겨지고 풀리는데 큰 역할을 하는 부분이자 얇은 신발끈을 타이트하게 자주 조이고 풀때 끈을 지탱하는 부분의 내구성면에서도 큰 역할을 할것으로 판단 됩니다.





- 폴리우레탄과 고무가 레이어된 Ortholite 깔창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장시간 착용에도 쿠션감 유지, 통기성및 습기를 신속하게 배출하여 악취와 곰팡이 서식을 방지 한다고 합니다. 저는 발에 약간의 다한증이 있어 고어택스 소재를 아주 선호하는데요. Ortholite 깔창과 더불어 GTX 라인업의 고어택스 소재와 결합되어 최적의 발컨디션을 유지하는데 큰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구매했는데 1년여 착화한 경험상 앞서 언급한 부분에 대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미드솔은 자사의 3D CHASSIS 으로 이중 밀도 EVA, 압축 EVA 및 주입 EVA등의 각각의 소재가 4겹으로 겹쳐진 형태로 뒤틀림 방지및 안전성을 확보한 구조라고 합니다. 자사의 SENSIFIT™ 방식을 사용해 신발끈과 외피 레이어부가 자연스럽게 발을 감싸는 구조로 뛰어난 착화감이 일품이고 독특한 뒷꿈치쪽 구조가 뒤로 미끄러지는 경우를 최소화 해줄것으로 판단 됩니다. 이러한 구조의 단점으로는 독특한 뒷꿈치 구조로 인해 밑창이 빨리 닳아 없어진다고도 하는데 비록 현역 군인과 같이 거친환경에서 착화한것이 아니긴 하지만 일반적인 신발보다 마모가 특별히 심하진 않았습니다.


그외 개인 취향이지만 후측면의 실루엣이 정말 아름답다 생각됩니다. 측면엔 고어택스 라벨과 살로몬 브랜드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조금 특이했던건 뒷꿈치 상단의 끈이 반바퀴 돌려서 박음질 되어있다는건데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는진 모르겠으나... 처음엔 불량인줄 알았던... ^^;





- 후면 안쪽엔 XA PRO 가 각인되어있습니다.





- 아웃솔은 자사의 콘타 그립이 사용되었습니다. 4D QUEST GTX 착화 경험으론 일반적인 노면에서의 접지력은 아주 만족스러웠는데 경험자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대리석같이 매끄러운 바닥 + 젖은 노면의 조합일때 매우 미끄럽다고 하는데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했기에 확신이 서진 않습니다. 민간인 신분에 패스트 로프를 할 일이 없어 확실하진 않지만 발바닥 안쪽면 구조를 볼때 패스트 로프와 마찰면이 공간이 이에 특화된 구조를 띄고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패스트 로프가 가능할것으로 판단 됩니다. 





-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 특징 요약컷 입니다.





이상으로

Salomon XA Pro 3D Mid GTX Forces 2리뷰 보셨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D 출처 재 작성 한국 네티즌본부,  From: 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