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해,공군,종합

군용기와 전투기의 조종석에 장착된 시계,

바래미나 2017. 2. 10. 13:51

스위스 시계 브랜드 테크네가 한국에 상륙합니다.

  • 16.09.06
  • HIT : 105



'Techne(테크네)'가 한국에 정식 런칭 되었습니다.

2009년 스위스에 설립된 '테크네(Techne)'는 테크니크,테크놀로지의 어원의 의미를 뜻하는 고대그리스어 (Texni)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예로부터 테크놀로지의 집대성인 전투기는 동시대의 발명품 중 최고라고 여겨졌습니다. 전투기의 테크놀로지와 견고함에서 영감을 받은 '테크네(Techne)'는 2차 세계대전의 히스토리와 전투기를 통해 클래식 파일럿 워치의 전통을 선사합니다.



세계대전 당시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군사 시계 및 군용기와 전투기의 조종석에 장착된 시계, 크로노미터, 고도계 는 높은 정확성과 가시성, 시인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테크네(Techne)'는 이점에 착안하여 시계의 다이얼과 인덱스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전투기에 대한 연구를 하던 중 1864년부터 1968년까지 운영 되었던 전설적인 시계회사인 Elgin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Elgin은 군사 시계 및 전투기 크로노미터를 생산하여 미군에 지원했던 기업이었고, Elgin이 개발한 시계 다이얼과 인덱스 그리고 전투기의 계기판은 동 시대 타 기업의 제품보다 뛰어난 정확성과 가시성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이 발견은  '테크네(Techne)'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현재 '테크네(Techne)'의 다이얼과 인덱스는 콜렉터들에 의해 elgin의 제품과 함께 평가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