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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형 FOX 써스펜션

바래미나 2012. 11. 4. 02:21

>>  2012년형 FOX 써스펜션

★  FOX Racing Shox사는 뒤 써스펜션 제조 회사로서는 최고의 명성을 지니며(★ 주의 : 여우 그림의 Fox 사와 다른 회사임 ! )

   2002년도 부터 앞 써스펜션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 전 제품 모두 순수 미국산으로서... 대만산 회사들 보다는 더욱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회사입니다.

   폭스 써스펜션의 특징은   다른 제품에 비해 견고하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이면서도 동시에,  핸들 조정성이 좋고,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탈라스 씨리즈는 (Travel Adjustable Linear Air Spring 의 약자) 다이얼을 이용해  움직이는 범위를 길게도했다가 짧게도 할수있는 씨스템입니다.

이와 같이 자전거의 앞 부분 높이를 조정하게되면,  경사를 오를때는 짧게하고, 내려갈 때에는 길게 하여 타기에 만족스럽습니다.

 

Float 씨리즈는 에어를 이용한 방식을 사용하며, 움직이는 범위가 고정되어 있고, 가벼운 무게가 자랑입니다.

'탈라스'씨리즈에 비하여  길이 조정 기능은 없지만...  무게는 조금 더 가벼우며, 가격도 조금 더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닐라 씨리즈는 에어 대신 스프링을 내부 넣었기 때문에,  보다 강력하고 거칠게 사용하고자하는 요구에 빠르게 반응하며 균일하게 압축됩니다.

에어 방식들보다 조금 더 풍부한 압축 범위를 지니며,  테크니컬한 라이딩에 한층 흥미를 더 줄 수 있을 것이 기대됩니다.

32mm 굵기 파이프를 사용하는 F 씨리즈 모델들은,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자주 오가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크로스컨트리 용 또는 시합용에  적합하며  충격흡수 범위 100mm, 또는 120mm 모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32mm 굵기 파이프를 사용한 140mm 씨리즈올마운틴 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150mm 모델도 있는데 앞허브를 15mm액슬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탈라스, Float, 바닐라 세가지 형태가 출시되고 있으며  모든 산을 즐기기 위한 올마운틴형MTB에 적합합니다.

 

36mm 굵기의 더욱 굵은 파이프를 사용한 160mm , 180mm 씨리즈도 역시 탈라스 방식, 플로트 에어 방식, 바닐라 코일 방식으로 분류됩니다.

32 씨리즈 못지 않게 36씨리즈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 이는 36 씨리즈 모델들을 장착하는 MTB들이 더이상 MTB의 변방이 아니라,

MTB의 중심이라는 뜻이며, 36씨리즈를 장착하는 프리라이드가 MTB의 '꽃'이자  '대세'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라 바꾸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산악 라이딩 경험을 가진 MTB 동호인들이라면, 주로 장착해야만 할 제품들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크로스컨트리부터  올마운틴까지 사용할 수 있는 폭스 RP23는  에어방식입니다.

 

          할인판매 가격은 53만원이며,  가벼운 무게가 관건인 분께 적합합니다. (사진 → )

 

 

 

 

 

 

 

  ◀  조금 더 강력한 드랍 또는 점프를 감행하시려는 분들께는

        DHX RC4 코일샥을 권장 드립니다.

 

     올마운틴부터 프리라이드 , 다운힐 영역에 적합합니다.

     에어방식에 비해 반응성이 빠르며, 튼튼하고, 갑작스럽고 과도한 충격에 견디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MTB를 강하게 몰아붙일 수 있는 라이더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코일은 별도로 구매하셔야하며 할인 판매가격은 77  만원입니다.

 

  사진에서 빨간색 부분은 리바운드(푹 들어간 후 나오는 것)를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충격을 흡수한 뒤 빠르게 튀어나오도록 할 것인지 느리게 되튀어 오르게 할 것인가를 조절해 줍니다.

    (☆ 이름 뒤 부분에 써있는 'R'이란 글자)

  꼭지 붙은 파란색 다이얼은 써스펜션을 출렁거리지 못하게하는 레버입니다.

   오르막 힘찬 페달링으로 인한 힘 손실을 막는 장치입니다.(☆ 'L'자 의미)

  그 아래 또 다른 파란 다이얼은 압축 속도를 느리게 하는 장치입니다.

    갑작스런 강한 충격에 '푹~' 들어가는 현상을 완화하는데 사용합니다. 압축 속도 조절용이라 합니다.

     (☆  이름 제일 뒤 'C'란 글자의 의미입니다.)

 

부품 및 소품 >> 마구라 써스펜션

★★★  독일 '마구라'사는...

 

 써스펜션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전통적인 장인 정신의 순수 독일산 명품입니다.

 써스펜션이나 디스크 브레이크에서는 거의 지존급으로서

 무게에 구애받지 않는 탁월한 내구성과 정교함으로서

 세계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습니다.

 OEM으로 장착되어 출시되는 모델이 별로 없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고려해 볼때, 명품 1 순위로 자리메김하고 있습니다.

★☆  마구라 써스펜션은...

  쏘어(140mm, 150mm 올마운틴용,  110만원)

  듀린 SL(115만원), 듀린마라톤(115~125만원), 듀린 레이스(105만원),

  멘자(100mm, 130mm, 크로스컨트리와 올마운틴용,  69만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전거에 올라 탔을 때,  실제적으로 써스펜션이 작동하는

     움직이는 범위(=가용 트레블)가 '폭스'샥보다 풍부하기 때문에

    '같은 mm수' 동급이라 하더라도  차이가 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앞 써스펜션 폭스, 마구라, 마니또 , 락샥

 

★ 저희 한스에서는  써스펜션계 황제 순수 독일산 '마구라'를 비롯하여,   미국산 '폭스',  대만산  락샥(Rock Shox)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별로 MTB를 타는 스타일에 따라, 우수하다고 여겨지는 제품 군에 ★을 붙여 추천드립니다.

  써스펜션은 몸무게와 라이딩 스타일에 맞추어 구입하셔야 합니다.

  MTB를 탄 후 손목 관절이 나빠졌거나, 어깨가 결린다면 써스펜션이 내 몸에 맞지 않는 것일 수 있으며,  계속되면 관절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좋은 써스펜션을 장착하는 것은, 프레임 다음 가는 매우 중요한 MTB 구매 포인트입니다.

▶ 폭스 레이싱 샥 (미국 산)

 

Made in USA

올 마운틴 용 '32 탈라스'(★★추천)

 

내구성이 좋은 올마운틴 제품임, 100↔120mm↔140mm 트레블 조정

세계 유수의 MTB회사들의 최상급 제품들에 주로 장착되어 나옴

가벼운 올마운틴 '32 플로우트 R'

140mm 트레블의 에어 방식으로  가벼운 장점을 지님. 1.63kg

프리라이드의 명품'36' (★★추천)

 

36mm의 굵직한 파이프를 이용,  프리라이드용으로 적합 제품임.

180mm 트레블 제품들  무게는 대략 2.3~2.5Kg 근방입니다.

다운힐의  지존 '40' (★★★추천)

 

40mm의 굵직한 파이프를 이용한 다운힐의 최정상 제품임.

203mm트레블에 3.09kg 무게로 화려한 라이딩을 가능케하는 명품.

마구라 (독일 산)

 

Made in Germany

올마운틴 용 '쏘어' (★★★ 추천)

 

120mm~150mm 으로 변화하는 액슬방식의 올마운틴용 모델입니다.

1.78 Kg이며 더블아치 디자인,  7인치 디스크 브레이크 바로 장착형임.

월드컵 XC 우승 '듀린 SL' ★★추천)

 

100mm 트레블, 더블아치 방식의 XC 레이스용. 1.29Kg 의 무게로

XC유일의 체중제한 없고, 브레이크 싸이즈 제한없는 강력한 내구성.

XC 범용 - '듀린 X' (★추천)

80, 100, 120mm 변환 가능하며 장거리 XC용으로 적합합니다.

락샥 (대만 산)

 

  Made in Taiwan

     

경량 XC 레이싱 'SID'

전통적으로 크로스 컨트리 레이싱용에 가장 많이 장착했던 제품, 경량이 특징임.

중저가용 '토라'  '다트''

주로 100만원급 이하의 자전거에 장착되어 나오는 제품입니다. 쇠 재질 파이프.

실속형 중가급  '리콘, 레바''

주로 100~200만원급 하드테일 자전거에 주로 장착됩니다. 알미늄 파이프 재질임.

 

▶ 기타회사

 

 

▶ 마니또, 마쬬치

전통적인 회사이기는 하나 근래, 비중이 점점 축소되어가고 있는 회사 .

▶ 케넌데일 헤드샥과 레프티샥

헤드샥 -  가운데 주름이 하나 있는 아주 오래된 형태

레프티 - 한쪽으로만 지탱하는 방식,  저속주행시 한쪽으로 무게쏠림현상 발생.

▶ RST,   썬투어 등이 있습니다.

주로 중저가 제품에 두루 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