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종교음악

토마스 빅토리아 Ave Maria

바래미나 2011. 8. 18. 02:24

토마스 빅토리아 Ave Maria

Ave Maria - Victoria

토마스 빅토리아 아베 마리아

Tomas Luis de Victoria 1548-1611

Ave Maria

 

Ave Maria, gratia plena
Dominus tecum
Benedicta tu in mulieribus
et benedictus fructus
ventris tuis Jesus.
Sancta Maria, Sancta Maria, Maria
Ora Pro nobis Nobis peccatoribus
Nunc et in hora, in hora mortis nostrae
Amen. Amen.

은총이 가득하신 마리아여
기뻐하소서!
주님께서 함께 계시니
여인 중에 복되시며,
태중의 아들 예수님 또한 복되시나이다
천주의 성모마리아여
이제와 저희 죽을 때에
저희 죄인을 위하여 빌으소서.
아멘

     

 

 

     

Tomas Luis de Victoria (1548-1611)

스페인, 아빌라주(州) 아빌라 출생으로, Giovanni da Palestrina Orlando di Lasso와 더불어 16세기의 가장 위대한 작곡가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1565년 에스파냐 국왕 펠리페 2세에 의해 로마의 독일 대표부에서 서품을 받을 준비를 하도록 파견되었다. 거기서 아마 팔레스트리나로부터 음악을 배웠던 것으로 여겨지는데 나중에 팔레스트리나의 뒤를 이어 로마신학교의 음악감독이 되었다.

작품에 당대의 가장 훌륭한 작품으로 꼽히는 21개의 미사곡과 44개의 모테트 등이 있다.  마지막 작품은 황태후 마리아를 추모하는 《레퀴엠 Requiem》(1605)이었다.
개인적이면서도 에스파냐인에게 있는 뿌리깊은 특유의 극적 감각과 팔레스트리나의 대위법을 혼합시켰다. 카논 방식의 대가이기도 했고, 자신과 다른 작곡가의 음악을 패러디 기법을 통해 자주 재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