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좋은 이야기-

♤ 한번 웃으면 한번 더 건강해진다.♤

바래미나 2011. 6. 30. 00:42

한번 웃으면 한번 더 건강해진다.♤
미국 인디아나주 볼 메모리얼 병원에서는 웃음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즐의 양을 줄여주고, 우리 몸에 유익한 호르몬을 많이 분비한다는 연구결과를 통해 "15초 웃으면 이틀 더 오래 산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과학자들이 밝혀낸 웃음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1.바이러스나 암 등과 싸우는 백혈구의 생명력을 강화시킨다. 2.T세포와 NK세포 등 각종 항체를 분비시켜 더욱 튼튼한 면역체를 갖게 한다.
3.웃을때 심장박동수가 2배로 증가하고 폐속에 남아 있던 나쁜 공기를 신선한 산소로 빠르게 바꿔준다.(훌륭한 유산소 운동) 4.근육, 신경, 심장, 뇌, 소화기관, 장이 총체적으로 움직여 주는 운동 요법이다.
5.스트레스와 긴장 우울함을 해소시켜준다. 6.모르핀보다 수백배 강한 엔케팔린 호르몬을 분비시켜 통증을 경감시킨다.
건강하게 잘 웃는 방법 ☞ 크게 웃어라. 빙그레 미소짓는 것보다 하하, 껄껄 소리를 크게 내면서 웃을때 웃음의 효과가 진정으로 나타난다. 헛웃음(거짓웃음)도 거의 같은 효과를 낸다. 이처럼 호쾌하게 웃을때 암세포를 제거하는 NK세포의 능력이 향상된다.
웃을 거리를 찾아라. 웃음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찾는 것이다. 코미디 프로그램이나 유머집, 코믹영화 등을 통해 웃을 수도 있고, 간지럼을 태워 일부러 웃어도 웃음의 효과는 좋다.
단순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상상하라. 파란하늘에 흰 구름이 유유히 흘러가는 모습,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정원,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추억, 즐겁게 마음껏 웃고 있는 모습 등 생각만 해도 기분 좋고 아름다운 생각을 마음에 가득 채워 보라.
거울을 자주 보라. 아름다운 미소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한데, 먼저 자신의 평소 표정을 확인하고 또 미소 짓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운지를 거울을 통해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거울을 보면서 자주 미소 짓는 훈련을 해보고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내서 기억해 두면 훨씬 멋진 미소를 지을 수 있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 좋은 글 중에서 -